청렴 교육 및 2019. 계약업무 개선사항 연수
계약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상반기 집중 실시키로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4월 9일 고성교육지원청 2층 컴퓨터실에서 전 유·초·중·고등학교 및 소속기관 계약 담당자 40여명을 대상으로 「청렴·친절 교육 및 계약업무 개선사항」에 대한 계약교실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고성교육지원청 계약담당 손재민 주무관이 강사로 나서 「2019년 계약업무 개선 방안 시행 계획」 주요 내용인 공고문 표준안과 계약 서식을 중심으로 계약업무 전반을 이해하기 쉽게 사례위주로 설명하여 일선학교 계약 담당자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고성교육지원청 정현주 행정지원과장은 “본 연수를 통해 계약업무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공고문 표준안과 계약서식 예시를 실무에 적용, 적극 활용하여 계약업무 추진 시 통일성을 기하고, 신뢰성 확보 및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계약 문화정착과 업무 담당자 역량강화를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당부 드린다.” 고 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은 계약 분야 청렴도 향상 방안 마련을 위한 T/F를 구성하여 지난 4월 5일 첫 협의회를 가졌고, 우리 지역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연중 운영 계획이며, 계약업무 담당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2019. 계약교실을 상반기에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