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참여단체 모집 중!

 국가무형문화재 제7호 (사)고성오광대보존회(대표 이윤석)의 2019생생문화재 “잠자는 말뚝이를 깨워라 생생!”이 시작된다.

 2018년 생생문화재는 인형극의 무대와 스토리를 수정, 보완하여 성황리에 사업을 종료하였다. 그 결과 2019 생생문화재 참여단체 모집 공고를 시작하기도 전에 고성 관내뿐만 아니라 진주, 창원, 통영, 거제 등의 유치원 및 초등학교에서 많은 문의 전화가 폭주하고 있는 상태이다.

 
 고성오광대의 생생문화재 “잠자는 말뚝이를 깨워라 생생!”은 고성오광대탈놀이를 인형극으로 만들어 아이들에게 우리 문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연출 하였다. 또한 탈춤배우기, 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활동도 함께 이루어진다. 특히 인형극은 유치원생부터 초등학생 그리고 청소년·성인까지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여러 가지 버전이 있으며 새로운 인형극을 또 제작중에 있다. 새로운 인형극은 하반기에 선보일 예정이다.

 2013년부터 성공적으로 이어온 고성오광대 생생문화재는 2019년 많은 참여단체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대박 나는 한 해로 마무리 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참여단체의 문의 및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오광대 보존회 사무국(☎070-8814-25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