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학기 전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과 책무성 강화를 위한 운전직공무원 직무연수 실시
맞춤형 트레이닝 및 몸풀기 생활화를 통한 공무원 서비스 질 향상 기대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2019. 운전직공무원 직무연수」를 2월 21일(목)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전 운전직공무원 2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2019학년도 개학기 전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교를 오갈 수 있도록 통학환경을 조성하고 운전직공무원으로서의 소명감과 책무성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였다.

 권우식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학교 일과의 가장 이른 시간과 가장 늦은 시간을 책임지느라 수고가 많다”며 운전직공무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학생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 가는 길’을 함께 해주길 당부하였다.

 연수 첫 시간에는 ‘어린이통학버스 안전교육’으로 교통사고 실제 사례를 보며 경각심을 일깨웠고, 어린이 행동 특성을 살펴보며 통학버스 운행 시 특히 주의해야 할 사항을 강조했다. 또한, 교통관련 법규 및 안전수칙 준수를 생활화하여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안내하였다.

 ‘직업병 예방을 위한 스트레칭’ 시간에는 운전원에게 발병할 수 있는 직업성 근골격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도록 바른자세 스트레칭법을 배웠고, 함께 하는 마사지법을 통해 서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며 유쾌한 분위기로 이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운전직공무원은 “2019학년도 새학기를 시작하며 직무연수를 통해 안전의식을 고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올 한해도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