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디카시 공모전 개최

 
 고성군은 제100주년 3.1절을 맞아 1월 1일부터 2월 17일까지 “경남 고성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디카시 공모전”을 연다.

 3·1운동 창의탑 보존위원회(위원장 최근호) 주최, 한국디카시연구소(소장 이상옥) 주관, 고성군이 후원하는 “디카시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다.

 경남 고성 배둔장터와 고성군 일대를 직접 답사 후 디카시로 표현해 공모한 작품 중 우수작품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1인당 출품 수는 3작품 이내로 출품작은 직접 촬영한 사진과 5행 이내의 시적문장으로 구성해 제출하면 된다.

 전문가의 심사를 걸쳐 우수작을 선정해 2월 중에 한국디카시연구소 홈페이지에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금 총 5백만원으로 대상 1명, 우수 2명, 가작 10명, 입선 20명을 선발한다.

 이상옥 소장은 “제100주년 3.1절 기념 경남 고성 배둔장터 독립만세운동 디카시 공모전을 통해, 전국에 100년 전 경남 고성군 전지역과  배둔장터 독립만세 운동의 역사적 의미를 알리고, 나라사랑 분위기를 고취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디카시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한국디카시연구소 홈페이지(http://www.dicapoem.net/) 및 문의전화 한국디카시연구소 기획위원 이기영(010-8791-9031)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