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보건소는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흡연자와 금연 중인 군민들의 금연 성공을 위해 금연클리닉을 상시 운영한다.

 읍 고성군보건소에 위치한 금연클리닉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6시까지 운영하며, 금연상담 및 교육, 니코틴의존도 평가, 니코틴패치 등 금연보조제(약물요법) 무료제공, 금연캔디·은단 등  행동강화물품 무료제공, 6개월간 추구관리 등 체계적인 금연지원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특히 6개월 금연 성공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금연실천 격려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된다.

 그리고 교통이 불편한 면 지역 금연희망자가 보건소를 방문하지 않고 각 지역 보건지소에서 금연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보건지소 금연클리닉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금연 의지는 있으나 평소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쉽게 접할 수 없는 관내 사업장, 기관에는 금연상담사가 직접 찾아가는 ‘이동 금연 클리닉’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최소 금연결심자가 5명 이상시, 이동 금연클리닉을 연중 접수 중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2019년 새해 금연을 결심하는 군민들이라면 누구나 보건소 금연클리닉을 찾아와주시고, 성공적인 금연을 돕기 위해서는 개인의 의지를 지지할 수 있는 역할이 중요하므로 보건소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금연클리닉 운영 및 문의는 보건소 금연클리닉실(☎670-4096), 건강관리담당(☎670-4036)으로 하면 되고, 면 지역에서 금연을 희망하는 자는 보건지소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