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비용·고품질 사료 생산 가능
고성한우 경쟁력 확보

 고성군은 24일, 자가발효사료 생산 지원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

 한우협회고성군지부(지부장 최두소) 주관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 백두현 군수,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 이옥철 도의원, 이상대 도농업기술원장, 한우협회고성군지부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자가발효사료생산 지원센터는 농업진흥청에서 개발한 한우 섬유질배합사료(TMR) 배합비 프로그램을 활용한 자가발효사료 생산시스템을 구축해 1+이상 등급의 고성 한우를 70%이상 확보하고 농산부산물 등 부존자원을 최대한 활용해 사료비 절감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지원센터는 한우협회고성군지부에서 1억9000만원을 들여 부지 3000㎡를 확보하고 국비 및 지방비 등 총 사업비 7억원을 투입해 생산시설 면적 660㎡에 배합기 2대, 호이스트 1대, 대소형 포장시설 2개소, 기타 운영장비, 기자재 등을 갖췄다.

 군은 자가발효사료생산 지원센터를 통해 농가 부산물을 자가 노동력으로 발효시켜 저비용·고품질의 사료를 생산하고 농가에 보급해 고성한우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보고 있다.

 백두현 군수는 “자가발효사료생산 지원센터 준공으로 사료비 절감은 물론 발효사료의 악취 저감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미래 선진 축산업 육성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