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식 교수(한양대학교 교육공학과, 고성고 6회 졸업)

 고성고등학교(교장 심재숙)는 지난 10월 24일(수)에 고성고 6회 졸업생 김동식 교수(한양대 교육공학과)를 초청하여 1,2학년 274명을 대상으로 다목적실에서 ‘우리의 미래 구상’라는 내용으로 진로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날 김동식 교수는 자신의 청소년기 삶을 되돌아보고 자신의 인생 여정과 관련하여 모교의 후배들에게 미래에 대한 큰 꿈을 갖고 이것을 성취하기 위한 지속적인 준비를 하여 자신의 꿈을 이루기를 부탁하였다.
 어릴 때부터 공부하는데 취미를 갖고, 평생 교육과 관련한 공부를 하여 미국 유학 시절까지의 힘들고 어려웠던 날을 떠올리며, 자신의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살았던 청년기와 장년기의 삶의 과정을 이야기하여 고성고 후배들에게 미래에 대한 희망적인 생각을 갖고 도전하는 청소년이 되기를 부탁하였다.
 후배들의 진로특강 질문에 대하여 친절하고 상세하게 응답하여 진로진학과 미래의 삶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주는 등의 열정과 관심을 보여 주는 모습에서 고성고 학생들은 자신의 미래 진로에 관하여 생각하고 자신감을 갖는 시간이 되었다.

 특강에 이어 질의 응답 시간에는 학습과 진로진학, 미래의 삶 등에 대한 질문이 있었으며, 특히 2학년 이수승은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수가 되는 방법과 준비, 국내외 학위취득 등’에 관하여 질문하여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는 오늘날 고등학생이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 고성고인에게 자신의 미래를 위해 항상 노력하고 준비하는 자세로 학교생활을 할 것을 강조하였으며, 미래의 큰 꿈은 반드시 이루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