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하고 안전한 교사(校舍)내 환경위생 유지·관리 강화
단설유·초·중·고등학교 환경위생관리자 전문성 향상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우식)은 10월 18일(목) 14시 고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총33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사(校舍)내 환경위생 유지·관리를 위한「2018년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효율적인 “학교 실내 공기질 관리 방안”이라는 주제로 학교 실내 공기질 관리 필요성, 학교환경위생 관리 사례, 학교보건법상 관리기준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최근 이슈화되는 초미세먼지의 발생과 대책에 대해 ‘경상대학교 대학원 이동근 교수’의 강의로 학교 환경위생관리자의 역할을 재조명하였다.

 학교 환경위생관리자 교육은 학교 환경위생관리 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및 자질향상으로 학교 교사(校舍)내 공기질 등 환경을 개선하고, 위해요소를 조기에 발견하여 제기된 문제를 효율적으로 조치하여 건강한 학교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고성교육지원청 권우식 교육장은 “학교는 많은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는 공간으로 학교 환경의 정기적인 확인 및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최근 계절과 상관없이 발생하는 초미세먼지로 인해 학교 실내 공기질 관리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으므로 업무담당자의 전문성 향상 노력과 학생 및 교직원의 건강 유지·증진에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