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 공룡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는 「2018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 참여하게 된다.

 10.12(금) ~ 10.14(일)까지 3일간 군산시 새만금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이 행사에는 전국에서 선정된 우수시장 98개 시장이 참여한다.

 전시·판매·먹거리장터가 운영되고 무대행사 및 전통체험마당이 진행되는 이 행사에서 공룡시장은 먹거리 장터를 운영, 시장에서 판매하는 신선한 굴과 가리비, 야채등을 이용해 굴전, 가리비무침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2018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에 선정된 공룡시장은 1년내내 먹을수 있는 우리 고성에서 생산된 굴을 이용한 레시피 개발로 시장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우수시장 박람회에 참여하게 된 것이다.

 개막식에서 공룡시장은 ‘2018년 전통시장 활성화 유공 중소벤체기업부 장관상’도 수상할 예정이어서 행사에 참여하는 시장 상인들은 기쁨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김성배 공룡시장 상인회장은 ‘ 전국의 우수시장이 모이는 행사에 우리 고성 공룡시장이 참여할 수 있어서 대단히 기쁘다.’며 ‘이번 행사참여로 전국의 다른 시장들의 좋은점을 배워 시장의 발전을 도모하고우리군의 수산물인 굴,가리비등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수 있는 좋은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얘기하기도 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