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건설과 윤경병·고성우체국 강규중 씨 모범공무원상 수상

 
 고성군은 지난 1일 국민체육센터에서 제24회 군민의 날 기념 군민화합한마당 행사가 펼쳐진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에는 군민을 비롯한 백두현 고성군수, 박용삼 군의회 의장, 관내기관단체, 재외향우 등 2000여명이 참석했다.
 고성읍주민자치센터 줌마렐라 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고성군 안전건설과 윤경병 담당, 고성우체국 강규중 씨가 모범공무원상을 수상하고 고성군의 치안은 물론 고성군의 위상제고에 크게 기여한 김오녕 전 고성경찰서장에 명예군민증을 수여했다.
 또 ‘새로운 도약, 희망의 빛을 밝히다’를 주제로 관내 주요 기관단체장과 다둥이가족, 다문화가족, 농업인, 어린이, 노인 등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군민이 참여하는 군민의 날 기념 퍼포먼스를 통해 참석자 전원이 한마음으로 희망찬 고성을 염원했다.

 기념식에 이어 타악공연과 청소년 댄스동아리공연, 고성농요와 상리초등학교 어린이들의 농요공연, 고성오광대와 다문화가족 풍물패 하눌타리 공연 등 지역문화예술단체가 꾸미는 축하무대로 군민의 날을 축하했다.
 특히 남진, 정수라, 신지 등 중견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열기를 한층 더한 가운데 행사 피날레무대에 공연 출연진과 행사 참석자 전원이 우정의 노래를 부르며 군민 모두가 결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백두현 고성군수는 “소통과 화합으로 희망찬 고성을 건설하는 뜻깊은 자리에 참석해주신 군민, 전국각지의 출향인사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5만 3천 군민과 함께 새로운 고성을 건설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민의날 행사의 일환으로 지난달 30일부터 2일까지 송학동 고분군 전시장에서는 수석 전시회,난초 전시회 ,서각전시회 ,사진전 등이 열려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했으며 차 시음회 또한 가을향을 느끼게 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