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교육지원청, “고성군수를 비롯한 유관 기관장과의 간담회” 개최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2018년 8월 22일 오전 11시부터 ‘고성진로교육협의회(이하 협의회)’ 협의 및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협의회는 2020년 3월 ‘고성청소년수련관’ 3층에 구축될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대입정보센터)’ 운영 및 진로인증기관 확충 방안 모색을 목적으로 유승규 교육장 · 백두현 고성군수 · 박용삼 군의회의장 · 유병조 경찰서장 · 김홍찬 소방서장 · 양진석 농협은행지부장 · 김성진 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상임이사 · 김태식 학교운영위원회지역협의회장 · 김영옥 삼산초등학교장 · 백운현 고성여자중학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이번 협의회에서 위원들은, 고성지역의 진로·진학교육 컨트롤타워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경남교육청과 고성군청이 1:1 대응투자로 협력·운영하게 될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의 효율적인 운영 방안, 교육기부진로인증기관 확충 등에 관하여 다각적이고 심도있게 논의하였다.

 유승규 교육장은 “이 협의회가 지역사회기관·교육지원청·학교 상호간 돈독한 진로·진학교육 연계활동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바지함으로써,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진학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나아가 내 고장을 아끼고 사랑하는 창의적인 미래인재 육성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라고 기대하였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