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윤 호 / 발행·편집인
 오는 7월 2일부터 고성군 행정은 백두현 당선인체제로 가동된다. 민선 7기 백두현 군수의 출범이 시작되는 것이다.
 군민들은 하나같이 복지고성을 이끌어주길 학수고대하고 있다. 그런데 앞서 출범위(인수위)를 구성하면서 이해가 되질 않는 부분이 있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지난선거에서 우리는 민주당 후보를 당선시킨 게 아니라 백두현 후보를 당선시킨 것이다.
 이는 정당과는 아무런 관계없는 부분이라는 것을 알아주길 바란다.
 아쉽다면 우리의 바람과는 달리 출범위원장에 민주당의 한 인사를 위원장으로 맡긴대 대해 당혹스러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아울러 6백50여명 공무원들의 마음도 헤아려 주길 바란다. 여러 가지 이유로 해석할 수도 있겠지만 개운치만은 않다.
 현재 고성군은 잦은 선거로 민 민간에 갈등과 반목으로 점철돼 불협화음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선거는 막을 내렸지만 아직도 편 가르기는 여전해 보이는 것 같아 아쉽기만 하다.

 이런 와중 출범위라는 명목아래 취한 행동은 사려 깊지 못하다는 것이다. 적어도 도 단위 이상의 행정부가 출범한다면 말이 다를 것이다. 어떤 연유로 이루어졌는지는 몰라도 좀더 심사숙고해 결정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무엇보다 대승적인 차원에서 화합에 최선을 두어야한다. 그리하면 고성군의 밝은 미래는 그리 멀지만은 않을 것이다.
 지역민들의 화합과 단결 없이는 지역발전을 기대하기는 어렵기 때문이다.
 지난 지방선거에서 고성군은 백두현 군수를 비롯한 도의원 2명과 군의원 11명 등 총14명의 선출직 공무원을 탄생시켰다.
 당선자들에게는 아낌없는 축하의 박수를 그리고 낙선자들에게 심심한 위로와 격려를 보낸다.
 군민의 선택에 의해서 지도자로 선택된 이상 이제는 군민의 선택을 겸허하게 받아들여 지역발전과 지방자치의 성숙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 해야 한다.
 비록 정당이 다르다 할지라도 또 정책이나 이념이 다르다고 할지라도 이제 우리지역의 지도자로 선출된 이상 이들이 참 일꾼으로 거듭나도록 이끌어 주고 이들이 주민의 복지와 이익을 위해서 노력하도록 서로 도와주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선거의 후유증에서 벗어나 화합과 상생을 위한 주민통합 이라고 본다. 누가, 어느 당이 당선 됐든지 간에 유권자의 선택에 의해 선출된 이상 힘을 부여해 주고 그들이 지역을 위해 일 할 수 있도록 밀어줘야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초선 당선자들에게 간곡히 부탁한다.
 특히 주민과 약속한 공약에 대해서는 만사를 제쳐두고서라도 실천하고 실행하겠다는 의미를 보여주는 일이다. 이것은 우리의 지방자치가 꼭 실천하고 준수해야할 기본적인 사항이기 때문이다. 공약을 이행하는 일보다 더욱 중요한 일이 있다. 내주 초쯤 있을 고성군의회 의장단 선출이다.
 그런데 이번 원구성은 자유한국당 후보가 6명, 무소속이 3명 민주당 2명 등으로 자유한국당 의원들의 입김이 거세다. 자유한국당의 독주가 예상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나눠 먹기 식’ 원 구성은 곤란하다. 적절하게 배분해 원성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것이며 무엇보다 지역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인물이 선출돼야 한다는 것이다.
 지역민들은 그 어느 때보다 공정하게 원구성이 이루어지길 학수고대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