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소·고발난무, 도의원·군의원 후보 까지 가세

 6·13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민주당의 독주아래 막을 내린지 일주일이 지났지만 후유증이 채 가시질 않고 있다. 이는 전국적인 현상으로 선거가 끝나도 후보자간의 고소고발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고성군도 마찬가지로 지난 선거에서 고소·고발이 난무 했다. 지역민들도 고소·고발사태가 얼룩진데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있다.
 군수전이 여당인 백두현 후보와 야당인 김홍식 후보의 양자 대결로 치러지면서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지만 백 후보의 승리로 돌아갔다.

 앞서 김홍식 후보 측은 백두현 후보가 한 언론에 ‘미더덕 양식어업권 재해보험 대상지역 지정’ 이라는 보도 등과 관련하여 허위사실을 공표했다며 지난 5월 23일 검찰에 고발한데 이어 국비와 관련한 허위사실 유포 등의 사안을 검찰에 고발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백두현 후보 측도 지난 7일 선관위에 '비상장 주식 보유내역을 누락' 한 정보공개 자료를 허위 기재했다며 고성군 선관위에 이의를 제기하자 11일 고성군선거관리위원회는 재산을 누락해 허위로 기재한 혐의로 김홍식 후보를 검찰에 고발했다.

 문제는 군수선거전 뿐만 아니라 도의원, 군의원 선거에서도 허위사실 유포, 금품살포 등 혐의로 고소·고발건이 수건에 이르고 있다는 것이다.
 한 군민은 “새로운 군수가 탄생되어 기쁨이 채 가시기도 전에 이런 사항이 발생됐다”며 언제부터 고성군이 고소고발 사태가 만연됐는지 안타까운 실정이다“고 말했다.
 또 한 군민은 “불법으로 선거를 치루었다면 당연히 법에 저촉을 받아야 한다”면서 “언제까지 이런 사항을 받아들여야 할지 모르겠다”고 푸념했다.

 게다가 양측 후보 진영에서 흘러나온 바로는 또다시 고발을 하기위한 자료를 준비하고 있다는 설도 나오고 있어 긴장감마저 맴돌고 있다.
 군민들은 이번 선거의 후유증으로 제3의 군수 궐위사태로 이어질지 여부에 관심을 가지며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