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체험마당 운영
유아부터 청소년, 전 군민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

 
 고성군(군수 하학열)은 2일 오후 1시부터 고성군 스포츠파크에서 관내 초·중·고등학생 및 교사, 지역 주민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소가야문화제 청소년한마당’을 개최했다.
 고성사랑회, (사)한국연예예술인협회 경남고성지회가 주관하고 경상남도고성교육지원청, (사)소가야문화보존회, (사)고성군교육발전위원회가 후원한 이날 행사는 제38회 소가야문화제를 기념해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렸다.
 행사는 1부 경남고성 틴틴 청소년 탑 밴드경연대회를 시작으로 2부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연인 청소년어울림마당 순으로 진행됐다. 1부 청소년 탑 밴드경연대회에는 11개팀이 참가해 열정적인 공연으로 기량을 마음껏 펼쳤으며, 청소년동아리 ‘솜사탕’의 수화공연과 보리수동산풍물패의 사물놀이가 더해져 흥을 더욱 돋우었다.

 2부에서는 ANGEL STAR(엔젤스타) 스포츠댄스, 고성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Dazzle(대즐)’의 댄스 공연, Young Ada(영 아다)의 랩공연, Ray Alive(레이얼라이브) 비보이댄스 공연과 JⅡM(제이투엠), 15&(피프틴앤드) 아이돌 가수의 초청공연이 이어져 공연장의 열기는 더욱 더 뜨거워졌다.
 아울러 상설체험마당으로 우드팬시, 팔찌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바리스타 등 22개 체험부스와 먹을거리장터를 운영해 행사장을 찾는 이들의 오감을 만족시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청소년한마당 행사를 통해 유아부터 청소년, 전군민이 모두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의 문화예술 감수성을 충족하고 지역간 문화격차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