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공무직원 급여 맞춤형 연수로 일선학교 급여 담당자의 어려움 해소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5월 29일 고성교육지원청 2층 컴퓨터실에서 전 유.초.중.고등학교 급여 업무자 3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회계시스템으로 배우는 교육공무직원 급여」업무 연수를 실시했다.
 
 교육공무직 급여업무는 관련 법령이 복잡하고 직종별 급여 체계가 상이하여 학교에서 가장 어려워하는 업무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어, 고성교육지원청은 일선학교 급여 담당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연수를 마련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 정현주 행정지원과장은 “교육공무직원 급여가 다소 까다로워 업무수행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다. 본 연수를 통해 정확한 업무 수행을 하길 바라고, 교육공무직 급여 업무에 대한 신뢰성 제고를 위해 더욱 힘써주시길 당부드린다”고 했다.

 이날 연수는 직종별 인건비 산출방법, 통상임금과 평균임금의 산정, 퇴직급여제도, 대체인력 급여산출 방법 등 업무에서 필요한 부분을 알기 쉽도록 안내하고, 특히 학교회계시스템에서 교육공무직 급여 관리하는 실무를 다룸으로써 업무 담당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교육공무직 급여, 수당, 복무 관련 업무를 처리하면서 어려움을 겪은 사례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져 업무 담당자가 실제 업무를 함에 있어 이 연수가 매우 유익했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