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경찰서 하이파출소
경사 김 태 훈
 아침 저녁으로 이제는 제법 쌀쌀한 기운이 감돌고, 산에는 푸르렀던 나뭇잎이 하나둘씩 점점 빨갛게 물들어 가는 가을, 산행을 즐기기 좋은 때이다.
 우리는 즐거워야 할 산행에 한 장면을 보고는 눈살을 찌푸리기 일쑤이다. 그것은 무엇 때문일까? 구석 곳곳에 나뒹구는 쓰레기....... 소중히 가꿔야 할 우리의 자연 유산이며, 후손들에게 물려주어야 할 자산을 우리 스스로가 짖밟고 있기 때문일 것이다.
 여러분께 질문을 하나 드리자면 과연 우리나라는 OECD 국가 중 법질서 준수도가 몇점이나 될까요. 예를 들자면 5점 만점에 과연 몇점 정도.... 이미 선진국인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등은 거의 만점에 가깝도록 법질서 준수이 높다고 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의 현실은 OECD 국가 중 하위권을 맴돌고 있어 비교가 아닐 될 수 없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약속합시다. 뿌리박힌 낡은 습관을 버리고 새로운 선진의식을 함양하여 세계 속의 자랑스런 1등 대한국민이 되기로 말입니다.
 그러면 언젠가는 광고에서도 있듯이 UN에서 표명한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와 국민이 가장 행복을 느끼는 나라, 가장 안전한 나라로 대한민국이 100년 연속 1등에 선정되었다는 희망찬 소식을 듣기 바랍니다.
 이제 모두 실천합시다.
 아래의 실천과제로 선진 법질서 확립을 위해 노력하기로.....

 
 우리는 2002년 월드컵과 APEC 정상회의, 2010년 G20 정상회의 등 굵직한 국제행사를 훌륭히 치러낸 국가입니다.
 최근에는 2014년 인천 아시안게임을 개최하였는데 탄소배출 감소를 목표로 친환경 대회로 남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하였습니다.
 이러한 것을 보도라도 우리는 5000년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세계 몇 안되는 국가로 인식하여 우리 모두 자랑스런 대한국인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