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의 원 황 대 열
 지금은 선거철입니다.
 오는 6.13에는 전국 동시 지방선거가 실시됩니다.
 전국에서 공천과 관련하여 말들이 많습니다.
 항상 공천과 관련하여 억울한 사람도 많고 이런, 저런 말들이 많지만 이번처럼 고성군 도의원 제1선거구 공천과 관련해서는 정말 이해할 수가 없습니다.

 이 지역에는 현 도의원인 제정훈의원과 군의원인 정도범의원 두 사람이 도의원 공천 신청을 하였습니다.
 고성지역은 경선지역으로 발표가 되었고 도당에서는 위의 사람을 경선과 관련한 방식을 협의하기 위해서 지난 04월 06일 오후2시에 도당으로 불렀다고 합니다. 오후 2시경 도당에서 공천 신청한 두 사람과 도당의 담당팀장이 방법을 논의하던 중, 정도범 군의원은 자신은 전략 공천을 하지 않으면 경선에 기권하겠다고 말하였고, 그때 같이 있던 도당 팀장이 경선은 포기하는 거냐고 묻자 정도범 의원은 포기한다고 답하고 그 자리를 떠났다고 합니다.

 그것이 사실이라면 경선이 이미 끝이 난 상황입니다.
 예를 들어 운동경기를 본다면 두 선수가 링 위에 올라왔는데 2명중 1명이 기권하였다면 그것으로 그 판은 끝이 나고 상대방이 부전승으로 2회전에 올라갑니다. (이 경우는 공천과 관련된 경선은 끝나고 본선만 남았다고 보아야 합니다)
 제정훈 도의원은 이 점을 강력히 항의하였지만 공심위의 결정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게 사실이라면 공심위에서는 경선을 포기하겠다고 한 사람을 왜 다시 경선을 붙혔는지?
 정도범은 자기 입으로 전략공천 안되면 경선은 포기하겠다고 해놓고 왜 경선에 응하게 되었는지?
 지역민들이 납득할 만한 설명이 있어야 될 것이며, 이 지역 국회의원도 왜 이렇게 되었는지 지역주민들에게 설명이 있어야 합니다.

 저는 현재 도의원을 하고 있지만 도의원 별 것 아닙니다.
 도의원을 하기 위해서 자고 나면 볼 얼굴인데 최소한의 정치도의까지 저버리면 안됩니다.
 본인 입으로 경선을 안하겠다고 해놓고 다시 경선에 응한 사유를 설명 못하면 도의원을 하여도 떳떳하지 못합니다.
 설명을 못할 사유가 혹여 있다면 후보직 사퇴라는 방법도 있습니다.
 그리고 돈 있는 군민 여러분 지방정치에 개입하지 마십시요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