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 최고의 산업도시 및 농수축산 6차산업 혁신도시… 주요 공약 제시

 
 경남의 남해안의 중심, 경쟁력 최고의 도시, 고성군을 만들기 위해 고성군수 출마를 결심한 자유한국당 김홍식입니다.
 저의 공약은 크게 5가지 “경쟁력 최고의 산업도시, 농수축산 6차산업 혁신도시, 머무르는 스포츠관광도시, 고품격 보육교육도시, 행복한 문화복지도시”로 분류해서 전략적으로 실행하겠습니다.

 첫째, “경쟁력 최고의 산업도시”는 성장시켜야 할 산업이 세계 어디와도 경쟁할 수 있는 특화된 장점을 갖추어야 합니다.
3년 과정의 항공고등학교로는 기술교육에 한계가 있습니다. 여기에 전문대학2년 과정을 더하여 합계 5학년의 기술전문학교 체제로 세계 최고의 항공인력을 육성하겠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고성군의  항공우주산업, 항공레저산업 및 드론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겠습니다.

 둘째, “농수축산 6차산업 혁신도시”를 위해  농수축산업 종사들은 생산에 집중하고, 가칭 “고성농수축산물유통회사”가 생산물의 저장, 가공, 유통, 판매를 도맡아서 생산자들의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하고, 새로운 일자리 창출로 연계시키겠습니다.

 셋째, “머무르는 스포츠관광도시”를 위해 “종합 스포츠레저관광타운”을 조성해서 스포츠를 관광으로 연계시켜 체류, 단기거주지의 “전망 좋은 따뜻한 남쪽나라”로 특화 시키겠습니다.

 넷째, “고품격 보육교육도시”를 위해서 서울교대역 근처에 서울지역 기숙학사 설치를 시작으로 고성출신 학생들이 맘껏 공부하게 하고, 고성향우들을 결속시키는 거점 역할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섯째, “행복한 문화복지도시”를 위해서 문화예술회관, 장애인복지관, 여성회관, 향군회관 등을 모두 모은 종합행복타운을 건립하고, 바로 옆에 소가야문화예술촌 및 소가야민속촌을 조성해서 문화, 예술, 복지, 보훈 그리고 공연, 관광, 숙박을 한꺼번에 해결해가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모든 것들이 잘 기능하도록 두바이의 Emaar 같은 “고성관광개발공사”를 설립해서, 전문경영, 책임경영을 통해 공적조직이 하지 못하는 일을 해내겠습니다.
 개발, 관광진흥, 시설관리 업무 및 지역업체 수주기회확대 등을 통해 공공재정지출이 원할한 민간투자로 이어지게 하겠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고성군민 여러분 !
 저 김홍식은  원래 건축사였지만, 이제 부터는 고성군 전체의 미래를 설계하고자 합니다. “사람, 자본 맘껏 오는 고성”을 만들어 “경쟁력 최고의 도시”로 만들겠습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