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당, “원천무효...경위서 제출요구”
지역민 “누군가는 책임져야할 사안이다”

 
 더불어민주당이 실시한 고성군 비례대표 심사를 두고 여러 가지설이 나돌아 민심이 흉흉해 지고 있다. 지난 14일 실시한 통영·고성의 비례대표 후보자 사전심사에 관해 의혹이 제기되고 있기 때문이다.
 급기야 원인 파악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경남도당은 우선 이날 벌어진 모든 사안에 대하여 ‘원천무효’라고 단언하면서, ‘경위서’를 제출하라는 공문을 발송하기에 이르렀다.
 공문내용을 살펴보면 ‘고성군비례대표 사전심사 참가 경위서’라는 제하의 제목으로 1.이름, 주소, 생념월일, 연락처 2.사전심사에 참여하게 된 경위(언제. 누가 참가를 제안, 참가 자격) 3,심사결과는? 심사위원, 심사의 과정 4,사전심사에 관한 본인의 의견 등으로 누가 보더라도 경위서가 아니라 징계를 위한 절차의 보고서 같은 내용으로 되어 있다.
 이뿐만 아니라 경남도당은 “비례대표 공모는 경남도당에서 절차에 따라 진행할 예정이오니 이후 발표되는 도당의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여 대처하길 바란다”고 언급했다. 이는 또다시 이 같은 사례가 반복 될수 있다는 우려에서다. 경남도당이 이번사안을 두고 좌시하지 않을 것이란 얘기다.

 더욱 황당한 것은 이러한 사실에 대하여 경남도당에서는 아무론 언질도 전해 듣지 못한채 이루어졌다는데 있다. 전국에서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심사는 아직 한곳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지역민들도 고성군 비례대표 심사를 왜 이렇게 빨리 서둔 이유를 알길이 없다고 난색을 표명하고 있다.
 이를 전해들은 한 군민은 “비례대표를 선정함에 있어 당의 기여도와 함께 여성들의 권익신장을 위해 한 치의 의혹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가장 큰 문제는 “특정인을 비례대표로 미리 선정해 놓았기 때문”이라는 설도 흘러 나와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이러 한데는 500여명의 관리당원의 개인정보가 사전에 유출됐다는 사안도 있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어쩌다 이런 일이 벌어졌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사안으로 당원들과 집행부의 갈등 또한 심화 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에 대해 한 당원은 “이번일로 민주당의 위상이 위축된 만큼 반드시 책임을 물어 일벌백계해야 한다“고 일축했다.
 더군다나 통영·고성위원장이 공석으로 되어 있어 책임이 어디까지 전가될지는 아직 미지수이나 누군가는 책임을 져야 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