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3월 2일, 철성고등학교(교장 남용섭) 해웅관에서 2018학년도 철성고등학교 제52회 입학식이 열렸다.

 김동배 학교법인재성학원 이사장을 비롯하여 김동언 학교법인재성학원 법인이사, 김성진 동문회장, 이영태 학교운영위원장, 조용근 동문회 행우외회장, 서현철 동문회 수석부회장, 김석한 동문회 사무국장, 김인근 동문회 사무2차장, 정성구 도청동문회원 등 많은 내빈들과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장다정 학생 외 90명의 입학생에 대한 입학 허가 선언을 시작으로 신입생 대표 선서, 장학증서 수여, 학교장 식사, 신입생과 재학생 상호 인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입학 축하 영상물 시청 및 밴드부 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학생들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이 이루어져 뜻깊은 시간이 되었는데, 지역 사회에서 마련한 각종 교외 장학금을 비롯하여 교사들의 정성을 모은 사도장학금, 선배들의 사랑을 담은 동문회 장학금 등이 신입생과 재학생들에게 전달되어 학생들이 학업에 전념하도록 격려하였다.

 남용섭 교장은 신입생들의 입학을 환영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게 자기관리, 정보처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의사소통 능력, 공동체 역량을 고루 갖춘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하며, 학생을 위한 학습 환경과 교육시스템을 지원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