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전 학교 행동강령책임관·행정실장 부패방지 청렴 실천 다짐 결의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리는 선택과 꼭 필요한 업무에 집중하여 명확하게 수행하고 실천하자!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2월 6일(화) 고성도서관에서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행동강령책임관(교감)과 행정실장, 고성교육지원청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개정된 ‘청탁금지법 시행령’을 포함한 반부패·청렴교육과 공직선거법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에 앞서 대성초등학교 행동강령책임관과 행정실장을 비롯한 참석자 전원은 부패방지 청렴 실천 다짐 선서를 통해 공정한 업무수행에 장애가 되는 청탁을 근절하여 학생과 학부모, 국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문화를 조성하는데 앞장서자는 결의를 다졌다. 또한 고성군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와 행정지원과장의 공직선거관여 행위 금지 사항과 위반사례에 대한 교육에 이어 경상남도교육청 감사관으로부터 개정된 부정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와 2017년 부패방지평가 결과 피드백, 다양한 사례 중심 강의로 학교 현장 담당자들의 청렴의식 제고와 궁금점을 해소하는 자리를 가졌다.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 유승규는 ‘필요 없는 것은 과감히 버리는 선택과 꼭 필요한 업무에 집중하여 명확하게 수행하는 것에서부터 청렴은 실천화되는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신뢰받는 고성교육이 실현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6.13. 선거를 앞두고 공직선거법 적용 사례를 행정지원과장이 ○×퀴즈로 재미있게 풀어내는 강의로 한층 이해하기 쉬웠으며, 부정청탁금지법의 개정에 맞춰 교육현장에서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알찬 연수가 되었다, 이런 연수 자리가 적기에 마련되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교육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