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행복충전소 1번지, 고성교육지원청 많이 이용 해주세요!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즐거움과 사랑이 넘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2018년 행복한 직장문화 만들기 프로젝트」를 수립하여 운영한다.

 주요 추진과제는 크게 3부분으로 나누어서 운영한다.
 첫째, 소통과 화합, 공감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하여 기존 회식문화를 절주회식, 문화회식으로 바꾼다. 전달위주의 수직적인 회의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토론하는 수평형 월례회의로 전환하여 실시한다. 관리자와 직원간의 자유로운 소통 토크를 위한 자리도 마련된다.
 
 둘째,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 15시부터 직원문화체육의 날, 건강체조 및 깨끗한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내고장 문화탐방과 국토대청결운동을 실시하여 자연사랑, 고성사랑을 실천한다.

 셋째,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루며 생활하는 사람이 더 행복하고 직장에서의 성과창출도 더 많이 할 수 있다. 이를 위하여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을 야근없이 정시퇴근하는‘가족사랑의 날’을 운영한다. 또 직원 유연근무제 실시, 연가·휴가 활성화, 직원 생일 축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유승규 교육장은 “성공적인 조직이 되기 위해서는 무관심보다는 공감과 경청을 실천하고 조직구성원이 더불어 행복해야 가능하다”며, “고성교육지원청 전직원들은우리 지원청을 방문한 민원인의 고충을 잘 경청하고, 직장 내 동료간에도 늘 친절하고 배려하여 우리 모두가 즐겁고 신명난 직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