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과제·역점과제 및 특색교육활동 안내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15일(월)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고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고성교육 2018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설명회에는 지역 유·초·중·고등학교장과 도서관장, 학교교육계획 담당자 등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성교육지원청이 추구하는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의 교육지표 달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설명하였다.

 
 고성교육지원청은 2018년 정책방향으로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운영,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조성, 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행정 등 5대 방향을 설정하였으며, 역점과제로 소통과 나눔의 배움중심수업 운영, 행복한 책 읽기 문화 조성, 폭력 없는 공감학교 만들기, 꿈을 키우는 진로교육 내실화 등 5개 과제를 제시하였다.

 특히 특색과제로 ‘고룡이 로컬에듀 프로젝트’를 설정하여 고성사랑 행복교육, 전통문화 뿌리교육, 배움나눔 어울림교육, 꿈펼침 진로교육을 추진하며 지역의 아이들이 태어나서 자란 마을에서 진로와 진학에 대한 불안감 없이 지역에서 안심하고 공부할 수 있는 체제를 구축하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유승규 교육장은 “고룡이 로컬 에듀는 고성교육의 큰 방향으로 교육공동체와 협력적으로 파트너십을 굳건히 다지고, 민·관·학이 함께 고민해서 글로벌 창의융합 인재를 기르도록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