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고성군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군민제보 11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 군정의 불합리한 사항 등

 
 고성군의회(의장 황보길)는 오는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2017년도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고성군 전 실과 및 사업소, 읍면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행정사무감사는 고성군 행정 전반에 걸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된 사항은 향후 감사결과보고서를 작성, 집행부에 시정 요구 및 군정 방향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박덕해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평소 쌓아온 의정역량을 바탕으로 군 행정에 대한 시정 요구 및 대안 제시로 의회 본연의 비판 감시 기능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강조했다.
 특히 이번 행감은 의원들이 업무보고와 현장조사 등을 통해 얻어진 경험을 바탕으로 각종 현안사업과 미진사업, 집행부의 무리한 예산집행 등에 대한 대대적인 질의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아울러 민선6기 의원들로선 마지막 행검이라는데 비중을 두고 있어 군민들이 기대가 크다.
 그동안 행정사무감사는 현안문제점만 지적하고 대안마련을 촉구하는 등 오히려 독려 쪽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이번 행감은 어떤 결과를 도출해 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고성군의회는 행정사무감사를 보다 내실 있게 추진하고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군민제보를 받는다. 군민제보 접수기간은 11월 10일부터 11월 19일까지(10일간)이다.
 제보사항은 군정의 불합리한 사항, 군민생활 불편·부당한 사항, 기타 제도개선사항 등 고성군정 전반에 대한 사항으로 제보된 내용은 이번 행정사무감사 시 참고자료로 활용된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