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그린파워(주) (대표이사 정 석부)는 10월 16일(월) 10시 30분 경남 고성군 하이면 일원의 건설사업 현장에서 1호기 보일러 철골 입주식을 거행하였다. 고성하이화력 1, 2호기 건설공사는 공기업인 한국남동발전과 SK건설, SK가스 및 KBD인프라자산운용이 공동출자하여 시행중인 국내 최대 민자발전사업으로서, 10월 현재 종합공정률이 27.3%에 이르고 있다.
 이 날 1호기 보일러 철골 입주행사를 개최함으로서, 고성하이화력 건설사업은 지금까지의 토건공사 위주의 건설사업에서 기전공사의 본격적 개시라는 새로운 전기를 마련하게 되었다.

 
 고성하이화력 1, 2호기 건설사업은 각종 인허가, 부지확보, 주요계약 체결, 프로젝트 파이낸싱 등의 사업기반을 작년말에 완료하고, 올 2월 본공사 착공, 5월의 최초 콘크리트 타설 등의 주요 공정을 차질없이 진행한 결과, 기전공사의 개시를 알리는 보일러 철골 입주식을 이 날 시행하게 된 것이다.
 사업주인 고성그린파워(주) 정 석부 대표이사는 이 날 기념사를 통해, 차질없는 공정의 준수로 신뢰성과 안전성을 갖춘 고효율 친환경 발전소 건설이라는 목표를 반드시 달성하자고 강조하였고, 건설 및 운영과정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자고 말했다. 이를 통해 명품발전소가 이 지역에 있다는 것이 모두의 자랑거리가 되도록 하자고 제안했으며, 다수의 이해관계자가 관련된 프로젝트인만큼 소통과 배려의 문화를 정착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고성하이화력은 내년 5월 보일러 압력부 설치를 목표로 순조로운 공정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