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공개제도의 이해 연수를 통해 국민의 알권리 충족 및 행정의 투명성 확보기대
교육정책의 적극적인 홍보방안 강구를 통해 교육정책 신뢰도와 만족도 제고

 
 고성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규)은 26일 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고성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교감 및 교육지원청과 고성도서관 직원을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의 이해와 언론보도 및 홍보방안에 관한 연수를 2시간 동안 진행하였다.
 이번 연수는 행정정보 수요 증가에 따른 정보공개청구 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고성교육지원청 직원 뿐 만 아니라 처리과인 전 유·초·중·고등학교 및 고성도서관의 관리자들을 대상으로 정보공개제도의 개념, 정보공개 서비스의 유형, 정보공개 청구에 따른 처리 절차, 비공개 대상 정보의 개념 등 정보공개제도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진행된 언론보도 및 홍보방안 연수에서는 고성교육지원청의 정책 홍보와 원활한 공보업무 수행을 위해 필요한 보도자료 작성 요령, 보도자료 사례분석을 통한 보도자료 활용 방안, 다양한 매체 활용을 통한 홍보 사례 등을 다뤄 교육수요자에 고성교육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역량 제고의 시간을 가졌다.
 
  고성교육지원청 유승규 교육장은 “다량다종의 정보가 쏟아지는 시대에 발맞춰 행정정보서비스를 선제적이고 적극적으로 수행할 필요가 있다. 정부 3.0이 시행되면서 선제적인 정보제공이 학교알리미와 유치원알리미 등을 통해 이뤄지고 있고, 정보공개 청구의 건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어 정보공개제도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보공개업무 처리 수행에 필요한 업무 수행 능력이 모든 직원에게 요구되고 있어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언론홍보 업무 역시 교육수요자에게 정확한 교육정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그들의 이해와 참여를 이끌어 우리 고성교육정책의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앞으로 적극적으로 교육 정책에 대한 홍보를 수행해 학부모와 고성군민의 신뢰와 만족도 제고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히며 “본 연수를 통해 우리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및 고성도서관에서도 정확한 정보공개제도의 운영과 원활한 언론홍보를 수행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