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물건을 돌려주는 건 당연한 일… 이런 일로 사회주목 받는 것 불편”

 
 사회가 어수선하고 각박한 현실에도 현금 100만 원이 들어 있는 지갑을 주인에게 돌려준 미담사례가 뒤늦게 알려져 화제다.
 이번 선행의 주인공은 13번 상회 대표 이정임(54)씨다.
 이씨는 사건 전말에 대한 취재에 “남의 물건을 돌려주는 건 당연한 일인데 이런 일로 주목받는 것이 불편하다”며 한사코 거절했으나, 끈질긴 설득 끝에 어렵게 사건 전말에 대한 취재에 응했다.
 그는 24일 가게에서 물건을 사고 지갑을 두고 간 손님이 몇 시간이 지나도 돌아오지 않아 고성경찰서 공룡지구대에 신고했다.

 당시 지갑 안에는 현금 100만원과 주민등록증, 각종 신용카드와 명함 등 개인신상정보가 모두 들어 있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공룡지구대 2팀 김경태 경위 외 1인은 지갑 분실자를 추적해 지갑 주인에게 돌려줬다.
 이 씨는 지갑을 주웠을 당시 “지갑주인이 많이 걱정하겠다”며 “ 빨리 돌려줘야겠다는 생각만 했다”고 말했다.

 잇단 강력범죄와 물질만능주의에 물든 각박한 세태에 이 씨의 선행은 지역사회를 밝히는 작은 촛불로 평가받고 있다.
 고성경찰서 관계자는 “아무리 선량한 사람이라도 현금을 보면 욕심이 생기기 마련인데 아무런 망설임 없이 신고한 과일가게 주인 이 씨는 사회의 귀감이 될 만하다”고 했다.
 지갑 주인 A씨는 “이 씨와 같은 사람이 있어 아무리 각박한 세상이라도 살만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지갑을 찾아 준 이 씨와 고성경찰서 공룡지구대 직원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