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7월 8일 토요일 오후 6시, 고성군 역도전용경기장에서는 ‘철성고등학교 축구부 후원의 밤 및 문체부장관배 전국 고교 축구대회 출정식‘이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는 군민들에게 축구부 코칭스텝 및 축구부원을 소개하고, 후원금 전달을 통하여 축구부를 격려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이루어졌는데, 백찬문 후원회장은 인사말에서 “그 동안 축구부에 보여주신 관심과 격려에 감사를 드린다. 초석을 굳건히 다지고 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무엇보다 고성의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며 축구부 발전에 대한 의지를 내보였고, 남용섭 철성고 교장 또한 축사에서 왕중왕전 2회 진출, 도민체전 우승 등의 결과를 언급하면서 감사와 함께 끊임없는 격려와 관심, 사랑을 당부했다.
 후원회 집행부 소개 후에 후원금을 전달하는 시간이 이어졌는데 백찬문 후원회장, 김성진 총동창회장(대리 전달)에 이어 남용섭 교장이 축구부원 중 기량이 출중하고 공헌도가 높았던 이준의(3년), 김다원(2년)에게 철성고 교사들의 정성으로 조성한 사도장학금을 전달했다.
 철성고 축구부원들은 이구동성(異口同聲)으로 “이번 문체부장관배 축구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보답하겠다.”라며 의지를 불태웠는데, 고성 군민의 응원 속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둘 수 있기를 바라본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