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최평호)이 쾌적한 도로환경 개선 및 대기 정화를 위해 명품 가로수길 조성에 나섰다.
 군은 올해 총 2억원의 사업비를 들여 명품 가로수길 조성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군은 이번 명품가로수길 조성 사업 추진에 따라 마동호 농어촌도로 1km 및 거류~동해를 잇는 군도변 2km 등을 신규 노선으로 설정하고 현장조사 및 설계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구간에는 이팝나무 80주 및 애기동백 80주 등 다양한 가로수가 식재될 예정이다.
 현장 조사 및 설계가 끝나면 내달 착공해 4월 준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군은 산딸나무가 식재된 상리 동산~하일 학림간 군도변  2km의 고사한 가로수들을 보식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군은 명품 가로수길 조성 및 관리를 위해 연차별 보식 계획을 수립하고 추진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최평호 고성군수는 “당항포 진입로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처럼 고성을 대표하는 특색 있는 명품 가로수길을 지속적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며 “관광 자원화를 통한 관광객 유치 도모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명품 가로수길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 당항포 진입로와 국도 33호선(사천~고성)에 조성된 메타세콰이아 가로수길은 고성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가로수길로 조명받고 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