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정보센터 CCTV 모니터요원과 경찰 공조로 절도범 검거

 
 고성경찰서(서장 조정재)는, 고성경찰서에서는 각종 범죄로부터 군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지난 2014년 고성군청 내 영상정보통합관제센터를 24시간 운영하는 가운데 자전거 절도범 검거에 결정적 단서를 제공한 모니터요원 김某씨에게 고성경찰서장 감사장을 전달할 예정이다.
 모니터요원 김某씨는 7.19. 01:59경 발생장소 주변 방범용 CCTV 영상자료 검색 중 수상한 인물이 자전거 절취 장면을 실시간 모니터링 후 관제센터 근무 경찰관에게 이 사실을 알렸다. 경찰관은 모니터링 영상분석을 통해 사실관계 및 이동경로 확인 후 지역경찰에게 전파 현장 주변을 수색 하던 중 서외오거리 부근에서 훔친 자전거를 끌고 배회중인 피의자 A某씨(남, 18세)를 검거하였다. 이는 사건발생시부터 검거까지 약 1시간여 만에 이루어진 성과로 CCTV 모니터링 중 작은 수상한 행동일지라도 그냥 넘기지 않고 모니터링을 한 결과이다.
 조정재 경찰서장은 “각종 사건, 사고 발생시 CCTV 영상확보로 신속하고 확실한 증거를 확보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춘 통합관제센터가 고성군민을 각종 범죄로부터 지켜주는 파수꾼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어 군민들이 함께 둘러보고 각종 범죄에 대한 인식을 공감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