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이상근)이 9월 1일, 2일 양일간 이기봉 부군수의 주재로 2023년(2022년 실적) 시·군 주요 업무 합동 평가 추진상황 점검 및 성과 향상을 위한 보고회를 개최했다.

 시·군 주요 업무 합동 평가는 국가 위임사무나 국가 주요 시책 등의 추진성과와 도정 역점시책 추진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올해는 정부 합동 평가 연계지표 87개, 도정 역점시책 지표 33개 등 총 120개 지표로 구성돼 있으며 정성평가 28개, 정량평가 92개 사업으로 지표별 평가를 받게 된다.

 이번 보고회는 미달성 지표 53건에 대해 담당 팀장이 직접 부진사항을 분석하고 120개 평가지표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했으며, 업무추진 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파악하고 부진지표에 대한 실효성 있는 향후 추진계획을 세워 실적향상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기봉 부군수는 “시·군 주요 업무 합동 평가는 1년 동안 추진한 업무를 대외적으로 평가받는 것과 동시에 지역발전은 물론 군민 생활과 직결되는 중요한 사항인 만큼, 정확한 업무 숙지와 책임감 있는 자세로 실적관리를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며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부서장과 지표담당자 모두 노력해서 더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