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부터 15일까지 월계관서 구슬땀

 
 베트남 여자태권도 국가대표팀이 2015년 세계선수권대회 준비를 위해 고성군을 방문, 전지훈련에 구슬땀을 흘렸다.
 선수 6명, 코치 2명, 1명으로 구성된 베트남 여자태권도 국가대표팀은 10일부터 15일까지 고성군청 여자태권도 실업팀이 훈련하고 있는 태권도 전용체육관인 ‘월계관’에서 전지훈련을 했다.
 특히, 베트남 국가대표팀은 한국인 정진희 코치가 2013년부터 지도하고 있다. 정진희 코치는 2007년 세계선수권과 2009년 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가대표선수로  인천아시안게임에서 베트남 국가대표팀이 동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지도자로써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정진희 코치는 “5월 러시아에서 개최 될 세계선수권대회를 준비하기 위해 태권도 종주국인 한국에서 전지훈련을 하게 됐고 기량이 좋은 선수들과의 훈련을 위해 고성군을 방문하게 됐다.”며, “좋은 훈련시설과 고성군청 실업팀의 배려로 훈련을 잘 마치고 간다. 다음에도 기회가 된다면 다시 전지훈련을 오겠다.”고 전했다.
 한편, 13일 오후 훈련장을 방문한 하학열 군수는 “전지훈련을 위해 고성군을 방문한 베트남 국가대표팀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꼭 세계선수권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다시 고성군을 찾아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성시사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